오늘본 매물이 없습니다
평형
E-mail 저장
회원가입(注册) 비밀번호찾기
부동산뉴스
1737
부동산상식
53
전문가칼럼
146
매매임대가이드
8
매매자료실
21
자유게시판
1
건축물갤러리
4
인테리어
16
Q&A
25
공지사항
0
자주묻는 질문
8
질문과 답변
5
서비스 이용가이드
5
광고문의
0
입점제휴안내
2
> 커뮤니티 > 부동산뉴스 > 상세보기
상하이 부동산 新정책 이후 첫 연휴… 중개업체 “바쁘다 바빠” (조회:9추천:1) 2024-06-11 23:56:43
작성인: 이민희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지난달 말 상하이 부동산 신규 정책, 이른바 ‘상하이 9조(沪九条)’ 출범 이후 처음으로 맞는 연휴 기간 집을 보러 다니는 이들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프로젝트에는 인파가 몰려 긴 줄이 이어지는 장면이 연출되었다고 11일 매일경제신문(每日经济新闻)이 보도했다.

이에 앞서 상하이시 주택건설위원회 등 4개 부처는 지난달 27일 주택 구매 제한 최적화, 다자녀 가정의 합리적 주택 수요 지원, 주택 신용대출 최적화, ‘이구환신(以旧换新, 옛 것을 새 것으로 교체)’ 지원, 토지 및 주택 공급 최적화 등 9가지 부동산 신규 정책을 발표했다.

상하이의 전방위적 부동산 완화 정책 출범 이후 처음 맞이하는 연휴인 단오절 기간 다수 부동산 중개업자는 “밀려드는 고객을 상대하느라 목이 다 쉬었다”, “식사할 시간도 없었다”며 행복한 비명을 질렀다.

실제 단오절 연휴 오전, 상하이 장강(张江) 진마오푸(金茂府) 마케팅 센터에 집을 보러 온 고객들이 끊이지 않고 밀려들어 부동산 컨설턴트 18명 전원이 투입됐다고 마케팅 책임자 루(路) 씨는 말했다.

루 씨는 “6월 1일 프로젝트가 개방된 뒤 평일, 주말 일반 고객 상담량이 하루 평균 350팀 내외였으나 단오절 연휴 사흘간 하루 평균 700팀 이상을 상대했다”며 “특히 연휴 첫날에 가장 많은 고객이 몰려 혼잡을 막기 위해 1미터 바리케이드를 설치해야만 했다”고 덧붙였다.

루 씨에 따르면, 프로젝트 개시 이후 2주간 ‘상하이 9조’ 신규 정책 영향을 받은 고객 중 대다수가 사회보험 납부 기한 5년에서 3년으로 단축, 다자녀 가정 추가 구매 혜택을 받으려는 이들이었다.

중즈(中指)연구원 통계에 따르면, 상하이 9조 정책 영향으로 단오절 연휴 기간 상하이 부동산 시장은 전반적으로 활기를 보였다. 신규 주택의 경우, 연휴 기간 상하이에서 8개 프로젝트가 청약을 시작한 가운데 가운데 화룬화파 시대의 도시, 홍커우위안(虹口源) 717, 중환 부동산센터 룬푸(润府)가 좋은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휴 기간 청약을 진행한 신규 프로젝트 중 하나인 바오산(宝山) 다창(大场)의 화룬중환(华润中环) 부동산센터 분양 사무실 예비 구역은 집을 구매하려는 이들로 가득했다. 통계에 따르면, 연휴 기간 해당 프로젝트가 내놓은 278채 주택 가운데 누적 청약 건수는 270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자딩(嘉定) 난샹(南翔)의 화룬화파(华润华发) 시대의 도시(时代之城)는 연휴 첫날 청약을 시작해 304채의 고층, 타운하우스 주택을 제곱미터당 평균 5만 7938위안(1100만원)에 내놓았다. 사흘간의 연휴 기간 누적 청약 건수는 360건으로 청약율은 118%에 달했다.

상하이 한 국유 부동산 개발업체 직원은 “신규 정책이 시행된 뒤 고객이 집을 보거나 거래하는 상황에 눈에 띄개 나아졌다”면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문의량과 방문량 데이터도 일제히 뚜렷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희 기자
   메모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3573193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