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본 매물이 없습니다
평형
E-mail 저장
회원가입(注册) 비밀번호찾기
부동산뉴스
1764
부동산상식
53
전문가칼럼
146
매매임대가이드
8
매매자료실
21
자유게시판
1
건축물갤러리
4
인테리어
16
Q&A
25
공지사항
0
자주묻는 질문
8
질문과 답변
5
서비스 이용가이드
5
광고문의
0
입점제휴안내
2
> 커뮤니티 > 부동산뉴스 > 상세보기
中 일선도시 집값, 지속적으로 반등할 것 (조회:678추천:111) 2016-11-02 16:48:49
작성인: 이민희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중국 국제 경제 교류중심(국가 고문)의 쉬홍차이(徐洪才) 부총경제사(总经济师) 최근 중국의 부동산 규제 정책은 근본적인 대안이 없다며 일선 도시의 부동산 가격은 앞으로도 반복적으로 반등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망했다.

 

2일 중국증권왕(国证) 보도에 따르면, 최근 중국의 부동산 규제 정책은 부동산 투기를 억제시키기 위한 것일 전반적인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거나 부동산 가격을 크게 낮출 없다고 전했다. 또한 부동산 정책은 소비라는 부동산의 기능으로 돌아가야지 투기 목적이 되어서는 된다며 현 규제 정책은 단기적인 해결책은 있으나 장기적인 측면에서 보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국 일선도시의 부동산 시장 상황은 3,4 도시와 크게 다르다. 3,4 도시의 토지 면적은 넓은 비해 유입 인구는 적어 수요가 많지 않지만 일선도시는 면적에 비해 수요가 월등히 많아 공급 부족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쉬홍차이는 이에 대해 농촌에서 3,4 도시로,그리고 2선도시로, 다시 대도시로 연결되는 사다리꼴 발전 구조는 이후 많은 대량의 인구가 일선도시로 몰리게 되는 상황을 초래할 이라며 이로 인한 대도시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질 이라 전망했다.

 

또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체제와 메커니즘의 변혁이 필요하다며 “‘배움은 밖의 넓은 세상에 있다(功夫在) 생각을 바꿔야 한다 강조했다. 이어 도시간 기본적인 공공 서비스의 균등화를 보장하는 것이 지금의 목표라며 목표가 이뤄지면 모두가 대도시로 필요가 없어질 이라고 덧붙였다.

 

쉬홍차이는 중국 정부 부동산 정책의 주기적인 변화는 시장 자체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상 앞으로도 일선도시의 부동산 가격은 떨어졌다 오르길 반복할 것이라 우려 섞인 목소리를 냈다.

 

이민희 기자


   메모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1343305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